인적 자원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유통 시스템이다. 인적 자원 시스템은 운영하기에 가장 비용이 많이 들고 복잡하다. 왜냐하면 인간이란 예측이 불가능하고 비싼 자원인 데다가 통제가 어렵기 때문이다. 직원 의존도가 높은 회사의 사장을 붙잡고 물어보라.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말이다





회사를 매각한 지 1년 후, 나는 공항 근처에서 주차장을 운영하는 사업에 대해 검토해 보았다. 피닉스 공항에서 출발하는 지역 주민들이 자기 차를 공항 근처에 위치한 주차장에 대리 주차를 맡기고, 주차장에서 제공하는 차량을 탄 채 공항으로 이동하는 것이다. 크게 보자면 이것 또한 임대 시스템에 속했다. 사람들은 자기 차를 주차해 주는 데 대한 보답으로 돈을 내고 나는 한 대를 주차할 때마다 수수료를 벌 수 있었다.




영향력의 법칙 : 추월차선의 기본 영향력의 법칙에 따르면, 당신이 통제하는 범위 안에서 더 많은 인생에 영향을 미칠수록 당신은 더 부자가 된다. 간단히 말하자면 이렇다.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면 수백만 달러를 번다.





코드 블록을 제대로 하기까지 수백 번 실패했다. 나의 또 다른 실패는 멍청한 보석 다단계 판매 프로그램부터 직접 판매 프로그램까지 이른다. 나는 매번 실패를 툴툴 털어 내고 재분석하고 배우고 조정해서 다시 시도했다.




인터넷 블로그가 유행이었다. 블로거들은 수천 달러를 벌어들인대! 맞긴 한데, 요즘 같아서는 백만장자 블로거가 되기란 하늘의 별따기다. 블로깅이라는 기회 역시 낮은 진입 장벽으로 인해 통행량이 많아지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포화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포화에 이르면 잡음이 많아지고 잡음이 많으면 판매량이 줄어든다. 판매량 감소는 이윤을 좀먹는다






유통이 필요한 제품을 만들게 된다면 나는 제일 먼저 다단계 판매를 고려할 것이다. 게다가 다단계는 교육이라는 면에서 뛰어난 가치를 지닌다. 판매와 동기 유발, 팀 빌딩 및 네트워킹에 있어 훌륭한 훈련을 제공한다.





부를 향한 여정에 있어 길이란 과연 무엇일까? 서행차선 여행자에게는 직업(의사, 변호사, 엔지니어, 영업직, 미용사, 기장 등)이 바로 길이다. 반면 추월차선 여행자라면 비즈니스(인터넷 기업, 부동산 투자, 글쓰기, 발명)가 길이 된다





브레이크를 밟은 채 부를 향해 달릴 수는 없다. 위험을 무릅쓰고 도전해야 한다. 불안을 경험해야 한다. 세상으로 나가 실패를 맛보아야 한다. 계산된 위험에 도전하라. 그렇게 하면 일이 잘 풀릴 것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기회가 생길 것이며 피드백이 쏟아질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