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p  부동산을 살 생각이 있으면 주변에 사는 사람들에게 학교는 어떤지, 도둑은 없는지, 장보러 다니기는 편리한지 물어본다. 내가 사는 지방이 아닐 경우에는 택시를 집어 탄 뒤 운전사들에게 질문을 하기도 한다. 묻고 또 물어서 의문을 해결한 뒤에야 결론을 내리는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이 만드러 놓은 그럴듯한 시장 조사는 믿지 않는다. 언제나 스스로 조사를 해서 결론을 낼 뿐이다.

또 비평가들도 신통하게 보지 않는다. 비평가들이란 서로서로 영향을 주기 위해서 무언가 끄적거리 뿐이며, 유행에 따라 너무나 잘 변하는 사람들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15p  나는 청소에 관해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고 매우 훌륭한 투자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차를 팔고 싶을 때 5달러를 들여 닦고 광을 내고 반질반질하게 만들면 400달러를 더 받을 수 있게 된다. 더러운 차를 팔려고 내놓은 사람은 손해를 볼 수 밖에 없다. 차를 조금 더 좋게 보이게 하기란 아주 손쉬운 일이다.

우리는 복도를 다시 칠하고 마루를 깨끗이 닦았으며 특히 비어 있는 아파트는 더욱 청결히 유지했고 조경도 개선했다. 또 신시내티에서는 부동산 광고를 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때였지만 신문광고도 냈다. 사람들이 몰려오기 시작했고 평판이 점점 좋아졌다.



ㅡㅡㅡㅡㅡ

126~127p     이렇게 해서 나는 클럽에 가입이 허용되었고, 이것은 사회적으로 또 직업상으로 나에게 큰 전환기가 되었다. 나는 아리따운 미혼여성을 많이 만났지만, 그들은 아름답기는 했지만 대부분이 보통 수준의 대화도 이끌어 갈 수 없는 여성들이었다. 몇몇은 머릿속이 텅 비어 있었고, 다른 몇 명은 반쯤 미쳐 있었으며, 애완동물과 다름없었다. 그들의 세계에서는 화려함이 전부였기 때문이다.

레 클럽에 나가는 동안 나는 성공한 사람들과 그러고 돈을 많이 가진 사람들도 만났다. 나는 밤마다 밖에 나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지만 그 역시 일의 연장이였다. 나는 뉴욕이라는 곳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배울 수 있었으며, 뜻하지 않게 사람을 만나 거래를 틀 수도 있었다. 남미에서 온 갑부들도 만났는데 이들은 나중에 트럼프 타워와 트럼프 플라자에서 가장 비싼 룸을 사들였다.


+ Recent posts